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dSense] 페이지 RPM vs 노출 RPM
    구글 2019. 8. 9. 11:00
    반응형

    RPM 은 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 의 약자로 1000 번의 노출되었을 때의 수익을 말한다. 

     

    구글 에드센스안에 리포트 섹션을 보면 페이지 RPM, 노출 RPM, 예상 수입 항목이 있다. 

    1회 노출시의 금액은 화폐단위로 표현하기에 문제가 있다. 달러로는 센트 이하 단위로 내려가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RPM 이라는 단위를 만든게 아닌가 싶다.

     

    - 페이지 RPM (Page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의 의미는 1회 조회시의 금액을 뜻하며 이를 1000 배한 값으로 해당 광고의 단가를 표시한다. 

     

    에드센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예를 보면 아래와 같다.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이는, 곧,

    1                회 조회시 0.15/25                   = 0.006 달러, 즉, 약  6               원 남짓의 수익이라는 뜻이며,

    10             회 조회시 0.15/25 * 10           = 0.06   달러, 즉, 약 60             원 남짓의 수익이라는 뜻이고,  

    100           회 조회시 0.15/25 * 100         = 0.6     달러, 즉, 약 600           원 남짓의 수익이라는 뜻하며,

    1,000        회 조회시 0.15/25 * 1000       = 6        달러, 즉, 약 6,000        원 남짓의 수익이라는 뜻이기에, 

    10,000      회 조회시 0.15/25 * 10000     = 60      달러, 즉, 약 60,000      원 남짓의 수익이라는 뜻하므로

    100,000    회 조회시 0.15/25 * 100000   = 600    달러, 즉, 약 600,000    원 남짓의 수익이라는 뜻인고로

    1,000,000 회 조회시 0.15/25 * 1000000 = 6000  달러, 즉, 약 6,000,000 원 남짓의 수익이라는 뜻이다. 

     

    - 노출 RPM (Impression RPM)

    페이지 RPM 과 동일하게 1000 회 노출 시의 수익을 뜻하며, 단지 차이는 페이지 노출이 아닌 개별 광고의 노출 수를 말한다. 

    예를 들어 1개 페이지에 2개의 광고가 있고 해당 페이지가 2회 조회되었다면 

    페이지 조회수는 2회 노출 수는 4회(2*2) 가 된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