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상 리치의 두 아들배드타임 스토리 2024. 3. 22. 13:30반응형
옛날 옛적, 거대한 상업 제국을 이끈 거상 상인 리치가 있었습니다. 리치는 상상을 초월하는 부를 소유했고, 그의 두 아들, 첫째 아들과 둘째 아들은 아버지로부터 완전히 다른 길을 걷게 됩니다.
첫째 아들은 아버지의 거대한 재산을 보고, 이 많은 돈을 평생 써도 다 못 쓸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돈을 마구 쓰며, 더 많은 부를 축적하기 위해 사람들을 고용해 무리하게 일하게 했습니다. 그의 탐욕은 그치지 않았고, 그는 부를 더욱 늘리기 위해 사람들을 착취했습니다.
반면, 둘째 아들은 아버지의 부가 많은 사람들과의 협력과 노력 끝에 이룬 결과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이 재산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힘든 이웃을 돕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둘째 아들은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그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공동체를 위해 무언가 의미 있는 일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3년 동안의 가뭄과 연이어 3년 동안의 홍수가 찾아왔습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 사이에 불안과 공포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민심이 흉흉해지고, 사람들은 생존을 위해 서로를 경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혼란 속에서, 첫째 아들과 그의 부를 탐한 사람들은 공격을 받게 됩니다. 첫째 아들을 따르던 사람들은 위기가 닥치자 그를 버리고 도망쳤고, 일부는 첫째 아들의 재산을 약탈했어요. 첫째 아들은 결국 사람들에게 버림받고 죽음을 맞이합니다.
하지만 둘째 아들의 경우는 달랐습니다. 그는 이웃과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그들을 도우며 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고난을 견뎠습니다. 이로 인해 그와 함께한 사람들은 더욱 단합되었고,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갔습니다. 결국, 둘째 아들만이 살아남아, 그의 이상과 가치를 바탕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이 이야기는 부와 권력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운명이 결정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첫째 아들의 탐욕과 이기적인 행동은 결국 그의 멸망을 가져왔지만, 둘째 아들의 이타적인 행동과 사람들과의 연대는 그를 살아남게 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이야기는 우리에게 진정한 부와 성공은 사람들과의 관계와 그들을 어떻게 대하느냐에 달려있다는 교훈을 전합니다.반응형'배드타임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사 레투나와 약혼녀 실비아 그리고 전설의 검 (0) 2024.03.22 소년 레스의 모험 (0) 2024.03.22 신의 창과 방패 그리고 어리석은 두 아들 (0) 2024.03.22 태양계 행성들의 줄서기 (0) 2024.03.22 우리 몸 이야기: 바이러스 (0) 2024.03.21